2024-04-24 11:11 (수)
동해시, '5월 소프트웨어에 물들다 강연' 개최
상태바
동해시, '5월 소프트웨어에 물들다 강연' 개최
  • 손태환
  • 승인 2018.05.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맞춤형 소프트웨어 유익함·중요성 등 소개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김종문)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시립 발한도서관 제1 강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5월, 소프트웨어에 물들다’ 강연회를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 융합대학팀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이번 강연회는 매년 5월 마지막 주 전국 39곳의 도서관에서 초등학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특히, ‘미래 세대와 함께 소프트웨어의 진정한 가치와 무한한 가능성을 공유한다’를 표어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소프트웨어의 유익함과 중요성, 앞으로 소프트웨어가 만들 새로운 미래상에 대해 소개한다.

강의는 총 2부로 구성돼 있으며, 정휘웅(현 리노스 연구소 차장) 강사의 ‘인공지능은 어디까지 가능할까요’와 김신애(현 MOVENODE 게임개발자) 강사의 ‘인디 게임개발자’란 주제로 진행된다.

박태옥 시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이번 강연회가 우리 아이들에게 소프트웨어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왜 중요한지, 또 어떤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 내는지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재능 기부를 활용한 콘텐츠를 확대해 우리 아이들을 위한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