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제3회 원도심골목길축제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3회 원도심골목길축제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8.05.2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길 미션투어, 부산별밤투어, 원도심스토리투어 등 운영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오는 26~27일까지 원도심 4개구(중구, 동구, 서구, 영도구) 일원에서 ‘제3회 2018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를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시와 원도심 4개구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네트워크형 축제로, 중구의 40계단 골목길축제, 서구의 백년송도 골목길축제, 동구의 168계단 골목길축제, 영도구의 흰여울문화마을 골목예술제가 원도심골목길축제와 함께 참여한다.

먼저, 원도심 공통 행사로는 4개구 스탬프 투어인 ‘골목길 미션투어’를 운영하며 원도심 4개구의 특별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디자인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야간행사 ‘부산별밤투어’는 참가자들은 버스를 타고 원도심을 누비며, 부산항과 산복도로의 불빛, 영도의 일몰 등 부산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특별코스로 운영되는 '원도심스토리투어'도 참가할 수 있다. 

중구의 ‘40계단 골목길축제’에서는 ‘골목은 살아있다’란 주제로 근대거리 퍼포먼스 ‘모던 타임즈’와 ‘색소폰 연주회’ ‘수화공연’ ‘아라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등 주민 참여 공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40계단 카페거리 상인들과 연계해 ‘40계다노’ 커피를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구의 ‘백년송도 골목길축제’에서는 그 때 그 시절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영화 포스터, 사진전, 영상, 옛날 의상 등을 체험할 수 있고, 해변을 이용한 비치 플리마켓, 포토존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동구의 ‘168계단 골목길축제’에서는 개막행사 ‘동구 청소년 길놀이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플래시몹, ‘동구생활문화예술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행사와‘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 168계단 전망대에서 부산항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이색 체험도 할 수 있다.

영도구의 ‘흰여울문화마을 골목예술제’는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영도구 주민 참여가 돋보이는 ‘국밥·비빔밥 데이’ ‘주민노래자랑’이 진행되고, 입주 작가들의 오픈 스튜디오 사진전이 열린다.

이와 함께 영화를 주제로 한 퍼포먼스, 인형극, 버스킹 등이 운영되고, 야간 행사로는 ‘골목 달빛 영화전’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원도심골목길축제는 원도심 구별 문화자원을 적극 활용한데다, 지역 예술인 및 상공인과의 협업이 크게 돋보이는 행사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4개구의 지역적 특색이 돋보이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