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동해시, 제20회 국악한마당 배비장의 사랑 개최
상태바
동해시, 제20회 국악한마당 배비장의 사랑 개최
  • 손태환
  • 승인 2018.05.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전소설 배비장전 모티브 제작
(포스터=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김종문)는 오는 26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0회 국악한마당 정기공연 ‘배비장의 사랑’을 개최한다.

24일 시에 다르면, ‘배비장의 사랑’은 한국국악협회 동해지부에서 주최 ·주관하고 시와 동해예총의 후원으로, 고전소설 ‘배비장전’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주요 내용은 제주의 유명 기생 애랑과 배비장의 러브 스토리, 신임 목사와 방자의 코믹한 캐릭터의 유쾌한 마당 무용극이다.

특히, 박태숙 한국국악협회 동해지부장이 연출과 안무를 기획했으며, 동해 출신 안무가 김주빈 씨가 배비장 역할을 맡아 판소리와 가야금 연주 등 흥겨운 우리 가락과 장구춤, 수건 입춤, 칼춤 등 신명나는 춤사위, 비보이 퍼포먼스를 펼친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국악협회 동해지부 (033-533-1019)로 문의하면 된다.

박태숙 한국국악협회 동해지부장은 “공연 ‘배비장의 사랑’은 장르를 넘나드는 퍼포먼스를 통해 우리 국악이 더 이상 과거의 유산이 아닌 미래의 문화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음을 증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멋진 무대를 준비해 공연을 찾아 주신 시민 여러분께 더욱 빛나고 큰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