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경남농기원, 양돈농가에 맞춤형 종합컨설팅 실시
상태바
경남농기원, 양돈농가에 맞춤형 종합컨설팅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8.05.2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와 젖소 등 축종별 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확대 계획
(사진=경남농기원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농업기술원은 24일 농기원 미래농업교육관에서 최근 사료 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도 농업기술원과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함께 진행한 이번 컨설팅에는 경남 양돈농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 사양관리, 축산환경, 가축질병 4개 분야에 대한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도 농기원에 따르면, 올해로 8년째인 종합컨설팅은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분야별로 최고전문가를 초빙해 1대1 상담식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평소 농가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이나 문제점을 해결해주며 축산농가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날 참석한 양돈 농가들은 직접 찍어온 가축 및 축사시설 등 현장사진을 통해 좀 더 정확하고 알찬 컨설팅을 받았다.

민찬식 도 농기원 기술보급과장은 “‘축산농가 맞춤형 컨설팅’은 축산현장의 다양한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축산경영을 안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최근 축산물 수입증가, 사료비 상승, 구제역·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도에서는 한우·젖소 등 축종별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