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귀포시, 환경나눔장터 학생 플리마켓 운영 셀러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환경나눔장터 학생 플리마켓 운영 셀러 모집
  • 최도순
  • 승인 2018.05.2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환경나눔장터 플리마켓 운영 사진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 서귀포시(시장 이상순)는 다음달 16일 오전 10시부터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재활용과 나눔을 실천하는 제23회 환경의 날 기념‘2018년 서귀포시 아나바다 환경나눔장터’를 개최하며, 나눔장터 내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을 운영할 학생 셀러(40명)를 모집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 운영 셀러의 모집 요강을 살펴보면 오는 28일~다음달 5일까지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하며 시 관내 초·중·고등학생은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개인이 판매할 수 있는 품목은 소장중인‘책류, 장난감류, 문구용품, 운동용품’ 등으로 자유롭게 판매(교환)할 수 있다.

그리고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이 신청할 경우는 부모님과 함께 운영이 가능하다.

시에서는 지난 환경나눔장터에서 선보인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이 좋은 호응을 얻었다는 자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에는 운영 부스를 더욱 확대한다.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 참여의 효과로는 어릴 때부터 나눔활동을 체험해 재활용 및 재사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고, 셀러 활동을 통해 어릴 때부터 경제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장점을 들었다.

시 관계자는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 셀러 모집에 대한 자세한 모집 요강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 참고 또는 시 생활환경과(760-3202)로 문의토록 요청했으며, 쓰레기 줄이기에 관심있는 시 관내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신청방법은 시 생활환경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howdy04@korea.kr), 또는 팩스(760-3202)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