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동해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강좌 개최
상태바
동해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강좌 개최
  • 손태환
  • 승인 2018.06.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춘기~성인기 아이 성장 과정 올바른 부모 역할 강의
(포스터=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김종문)는 오는 28일 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를 개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고 대한소아청소년 정신의학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강좌는 자녀 양육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의 입장을 서로 공감하고 아이의 정신 건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임성후 강릉 율곡병원장이 강사로 나서 태어나서부터 초등학교를 거쳐 사춘기와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아이의 성장 과정에서 부모의 올바른 자세와 역할, 단계별 양육 기술을 사계절에 비유해 누구나 알기 쉽게 소개한다.

아울러, 참가 부모들이 현재 아이 양육 과정의 고충을 서로 이야기하고 각자가 생각하는 좋은 부모의 모습에 대해 토론을 펼친다.

아이의 양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전화( 033-533-0197) 또는 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박종태 시 보건소장은 “이번 강좌는 부모님들이 현재 양육 중인 아이의 상태를 보다 객관적으로 파악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계기로 아이의 인생을 보다 넓고 긴 안목으로 바라보며 함께 성장해가는 부모로서의 참된 역할과 올바른 양육을 위한 지혜를 배워 가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