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한국탄소융합기술원, 한국탄소학회 이사회 개최
상태바
한국탄소융합기술원, 한국탄소학회 이사회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8.06.1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제2기 탄소산업발전위원회 적극 참여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한국탄소융합기술원은 14일 기술원 본관 2층 세미나실에서 한국탄소학회 이사회를 개최한다.

기술원에 따르면, 한국탄소학회는 1999년 창립돼 현재 전국 150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중견학회로, 학회가 발행하는 영문 학술지 ‘Carbon Letters’는 SCI(E) 학술지로 등재되기도 했다.

이날 한국탄소학회 확대이사회에서는 탄소학회의 보다 적극적인 운영방안과 전북과의 탄소산업 협력강화를 위한 학회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한다.

이와 관련, 한국탄소학회는 설립 초기부터 사무국이 한국탄소융합기술원 국제탄소연구소 내에 위치해 있어 평소 기술원과 학회간의 상호교류 및 네트워크 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실제, 최영철 한국탄소융합기술원 국제탄소연구소장은 학회 홍보이사로 참여하는 등 기술원 임직원들이 학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 관계자는 “기술원과 탄소학회는 전북도가 적극 지원하는 탄소산업 글로벌 네트워크(카본로드) 구축사업을 통해 탄소산업 발전방안 협력 및 지원을 통한 유기적 네트워크를 구축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탄소학회는 산업부의 탄소소재 융복합기술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전북도의 제2기 탄소산업발전위원회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술원과 함께 국내 탄소산업을 견인하는 긴밀한 협력관계로 상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