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폭염구급대’ 77대 운영
상태바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폭염구급대’ 77대 운영
  • 정기현
  • 승인 2018.06.1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종합상황실 응급처치상담·국민행동요령 안내 등
(사진=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올 여름철 온열질환자 발생을 대비해 ‘폭염구급대’를 운영한다.

15일 본부에 따르면, 이번 경기북부 폭염구급대 운영은 올해 예년보다 더위가 일찍 찾아옴에 따라,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고 도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대책이다.

실제로  지난달 발표한 기상청의 ‘2018년도 여름철 기후전망’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폭염일수는 증가추세에 있으며, 올 여름철 평균 기온 역시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폭염구급대는 온열질환자에 대한 출동이 가장 많은 지난달 중순경~오는 9월 말일까지 운영하며,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가 다수 발생할 것을 대비해 얼음조끼, 생리식염수 등 체온을 저하시킬 수 있는 각종 장비를 구비했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권역 11개 소방관서 77대 구급차를 폭염구급대로 지정, 각 구급대에 얼음조끼 등 9종 9000여점의 장비를 비치해 운영하고 관할 구급차 부재 시에는 소방 펌프차를 예비출동대로 지정했다.

또한 119종합상황실 구급상담요원은 구급차가 도착 전까지 온열질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지도 및 적정 치료 가능병원 이송 안내도 병행한다.

이상배 구급팀장은 “더운 여름철에는 물을 많이 섭취하고 자주 휴식을 취하는 한편 열손상 환자 발생 즉시 시원한 장소로 이동시켜 빠른 시간 내 119로 신고 해주기를 바란다”면서, “도민들도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폭염 예방에 주요한 3가지, ‘물, 그늘, 휴식’을 잊지 말아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