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전한밭수목원, 둔산대공원 주차장 유료화 운영
상태바
대전한밭수목원, 둔산대공원 주차장 유료화 운영
  • 정효섭
  • 승인 2018.06.1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료화로 주차난 해소, 둔산대공원 이용 시민 편의 효과
(사진=대전한밭수목원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 한밭수목원은 둔산대공원 주차장의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주차장 시설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주차장을 유료로 운영하고 있다.

15일 한밭수목원에 따르면, 유료화 시행 이전 둔산대공원 주차장은 대형버스와 장기 주차차량으로 인해 주차난이 심각했다.

특히 주말에는 각종 동호회, 예식장, 관광, 등산객들의 집결장소로 이용되면서 정작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호소해왔다.

실제로 주차장 유료화 이전에는 하루 4500대의 차량이 주차장을 가득 메워 이중 삼중 주차가 만연했고, 주변 도로에도 불법주정차 차량이 즐비해 둔산대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과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하지만 지난 1일 이후 둔산대공원 주차장 하루 이용 차량은 3500대 수준으로 급격히 안정화되고 있다.

주차 관련 민원도 대폭 줄어 공휴일 기준 하루 평균 20~25건이던 주차민원이 하루 평균 5건 이내로 대폭 줄었다.

시 이석훈 한밭수목원장은 “그동안 무질서 했던 주차문제가 바로 잡혀 실제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편안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는 유료화 운영에 따른 시민불편사항들을 꼼꼼히 살펴 불합리한 부분은 개선하고 시민 눈높이에 맞도록 주차장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