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文 대통령 "한반도 평화 위한 프로세스 흔들림 없이 추진"
상태바
文 대통령 "한반도 평화 위한 프로세스 흔들림 없이 추진"
  • 안상태
  • 승인 2018.07.09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트위터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이제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의 합의사항들을 조속하고 완전하게 이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인도 최대 영문일간지 '타임즈 오브 인디아'와의 서면인터뷰에서 "우리는 진솔한 대화와 선의의 조치들을 통해 한반도 평화를 위한 프로세스를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마하트마 간디의 "평화로 가는 길은 없다. 평화가 길이다"라는 발언을 인용하면서 "나와 우리 국민들은 한반도에서 다시는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확고한 입장을 가지고 있다"며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 한반도 평화체제와 공동 번영의 토대 위에서 항구적 평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자신의 '신남방정책'에 대해선 "남아시아 국가들과 ‘사람, 상생번영, 평화를 위한 미래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이 바로 신남방정책의 비전이다. 그 중에서 인도는 핵심 협력 파트너"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나라이자, 유권자 8억 명의 세계 최대 민주주의 국가인 인도와의 미래 협력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인도는 첨단 과학기술, 우수한 인적자원뿐만 아니라 산업생산 능력과 광대한 시장을 가지고 있다"며 "한국이 가진 응용기술과 경험, 자본과 결합한다면 상호보완적이고 호혜적인 경제협력이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특히 한국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은 인도의 수준 높은 IT 기술과 풍부한 고급인력에 주목하고 있다"며 "한-인도 양국 경제통상관계의 제도적 기반인 CEPA(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을 계속 업그레이드해 나감으로써, 양국의 교역·투자가 더욱 촉진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