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文대통령 "기무사 계엄령 문건, 독립수사단 구성해 수사하라"
상태바
文대통령 "기무사 계엄령 문건, 독립수사단 구성해 수사하라"
  • 안상태
  • 승인 2018.07.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촛불집회 당시 계엄령 선포 계획을 수립한 '기무사령부 문건'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송영무 국방부장관에게 지시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0일 브리핑에서 인도를 국빈방문중인 문 대통령은 촛불집회 당시 국군기무사령부가 계엄령 검토 문건을 작성한 것과 관련해 "독립수사단을 구성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수사하라"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독립수사단이 기무사의 세월호 유족 사찰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하도록" 지시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독립수사단은 군내 비육군, 비기무사 출신의 군검사들로 구성될 예정"이라며 "또 독립수사단은 국방부 장관의 수사지휘를 받지 않고 독립적이고 독자적으로 수사를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김의겸 대변인 "대통령이 독립수사단을 구성하라고 지시한 이유는 이번 사건에 전현직 국방부 관계자들이 광범위하게 관련돼 있을 가능성이 높고, 현 기무사령관이 계엄령 검토 문건을 보고한 이후에도 수사가 진척되지 않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한 것"이라며 현 기무사령관에 대한 불신을 나타낸 뒤, "또 기존 국방부 검찰단 수사팀에 의한 수사가 의혹을 해소하기에 적절하지 않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의겸 대변인 "대통령의 특별지시는 현안점검회의 등을 통해 모아진 청와대 비서진의 의견을 인도 현지에서 보고받고 서울시각으로 어제 저녁 내려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