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군산보건소, 치매 노인 예방 두뇌놀이터 운영
상태바
군산보건소, 치매 노인 예방 두뇌놀이터 운영
  • 강채은
  • 승인 2018.07.1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체조, 실버라인댄스, 뇌운동 매뉴얼 등 구성
(사진=군산보건소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걱정 없고 활기찬 노년생활 및 뇌 건강을 위해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두뇌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1일 보건소에 따르면, 두뇌놀이터는 치매를 조기에 예방하고 인지 저하자가 중증 치매환자로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비약물적인 치료방법으로, 뇌 건강에 알맞은 맞춤형 인지강화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분기별 각 30명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와 치매예방체조, 실버라인댄스, 인지강화를 위한 뇌운동 매뉴얼과 현실인식훈련, 원예·작업·미술·음악 심리치료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프로그램 실시 전보다 인지점수가 향상됐으며, 노인 우울감 감소, 기억력 상승, 인지 향상 등 치매예방의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재참여 여부를 묻는 문항에서는 100% 재참여 의사를 나타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다양한 두뇌건강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치매가족을 돌보는 가족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도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치매안심프로그램에 많이 분들이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하반기에는 치매환자군을 대상으로 흥미진진 뇌운동, 두뇌놀이터, 브레인팡팡교실을, 60세 이상 정상군을 대상으로는 반짝반짝 뇌운동, 신바람 라인댄스교실을 개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노인은 오는 16일까지 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해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460-3211~2, 32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