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1 (수)
'민선7기 대전광역시장 인수위원회 최종 보고회' 개최
상태바
'민선7기 대전광역시장 인수위원회 최종 보고회' 개최
  • 정효섭
  • 승인 2018.07.1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민선7기 대전시정의 새로운 방향제시
(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민선7기 대전시장 인수위원회는 12일 오후 시청에서 허태정 시장과 조승래 인수위원장, 인수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수위원회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지난달 18~30일까지 활동한 시장 인수위원회의 업무 인계·인수, 공약사업 검토, 민선7기 중점 추진과제 발굴 등 광범위한 인수 작업에 대한 결과가 최종 보고됐다.

이 자리에서 조승래 인수위원장은 “민선7기는 성숙된 시민의식에 부응하는 ‘시민주권이 살아있는 대전시정’을 만드는 것이 시대적 사명”이라며 “인수위원회는 시민의 뜻을 받들어 시민참여와 협치, 개방과 혁신, 공정성과 투명성 이라는 3대 기조를 설정하고 향후 4년 간의 시정방향과 주요 추진전략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전시장 인수위원회는 민선6기에 진행된 현안사업의 분석을 토대로 당선인 공약에 대한 충실한 이행을 위해 전문가가 참여하는 시민토론회, 현장토론회, 시민정책제안 공모를 통해 이번 결과보고서를 제출했다.

허태정 시장은 인수위원들에게 감사패를 증정한 뒤 “인수 작업에 참여해 주신 조승래 위원장님을 포함한 위원 20분과 관계 공무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인수위원회에서 제시한 소중한 정책제언은 앞으로 발족할 ‘새로운 대전위원회’를 통해 구체화해 대전발전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