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전하천관리사업소, 주류판매·자릿세 징수 등 위반행위 집중단속
상태바
대전하천관리사업소, 주류판매·자릿세 징수 등 위반행위 집중단속
  • 정효섭
  • 승인 2018.07.1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전하천관리사업소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 하천관리사업소는 관할 경찰서, 관할 세무서, 구청 위생과 등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내달 중순까지 대전천 및 3대 국가하천에 대해 노상방뇨, 자릿세 징수, 주류판매 등 기초질서 위반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15일 하천관리사업소에 따르면, 이번 집중단속은 여름 및 휴가철을 맞아 하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시기에 불법·무질서 행위로 시민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쾌적한 하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하천관리사업소는 그동안 지속적인 계도 및 단속 활동에도 불구하고 하천법 외에 타 법령에 대한 위반행위에 대해 행정처벌이 어려워 기초질서 위반행위 근절에 어려움이 있어 관계 기관과 합동 단속을 진행하기로 했다.

하천관리사업소는 최근 태평교 하부에서 단속을 벌여 주류판매, 음주소란 등 위반행위를 적발해 계도 조치하고, 향후 상습 행위자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따라 법적 처분할 계획이다.

이번 주에는 목척교 등 기초질서 위반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단속을 벌일 계획이다.

시 박인규 하천관리사업소장은 “여름 및 휴가철 기초질서 위반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하천법은 물론 타 법령으로 위반하는 행위를 관계기관과 적극 단속해 하천 내 기초질서 위반행위가 근절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