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조병옥 음성군수,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행정력 집중
상태바
조병옥 음성군수,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행정력 집중
  • 정수명
  • 승인 2018.07.16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공사장 현장 방문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 강조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안전하고 행복한 음성’을 위해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재난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오는 19일까지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집중점검 기간으로 설정하고 대형공사장을 중심으로 한 특정감사에 나섰다.

이 기간 특정감사를 통해 우기에 폭우, 강풍 등 각종 자연재해가 발생할 수 있는 대형공사장을 점검해 공사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공사현장 안전관리 수칙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조 군수는 “대형공사장인 비선거리소하천 정비사업과 유촌산업단지 공업용수도 건설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장 및 인접지역 장마철 재해위험요인, 사업현장 배수처리 기능 확보,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 및 수방대책 등을 점검하고 모든 분야의 세심한 관리·감독을 통한 안전관리 대응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조 군수는 현장 관계자들에게 “안전사고는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작은 실수부터 시작된다”며 “위험요인을 사전에 점검·차단하고, 기상상황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여름철 자연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면서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해선 군민의 안전이 우선돼야 한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대형공사장의 특정감사를 통해 확인된 재해위험 요인과 주민불편 사항은 현장 시정 조치하고,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정비완료까지 지속적인 현장관리를 통해 우기철 자연재해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