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세종교육청, 제2기 문화다양성 마을교사 모집
상태바
세종교육청, 제2기 문화다양성 마을교사 모집
  • 정효섭
  • 승인 2018.07.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육 확산 기대
세종교육청 전경(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마을과 학교를 연결하여 학생들에게 문화다양성과 포용력을 가진 세계(다문화)시민교육을 확산해가기 위해 ‘제2기 세종 문화다양성교육 마을교사’를 양성하기로 했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문화다양성 교육 마을교사 양성과정은 다음달 20일부터 문화다양성교육과 세계시민교육, 교과연계 다문화교육, 다문화시민교육 내용 및 프로그램 개발, 다문화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사례, 다문화 시민교육의 프로그램 설계 및 실습 등의 과정을 전문 강사로부터 배우게 된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시에 거주하며 대졸(2년제 포함) 이상의 학력과 문화다양성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마을교사 양성과정 대상자를 모집한다.

최종 양성과정 대상자는 20명 내외로 서류심사와 면점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수료자는 수료증을 받고 문화다양성 마을교사 인력풀에 등록돼 내년도부터 시 초·중·고등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시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젊은 도시로 배려와 포용력을 키우는 세계시민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학생들이 편견 없이 어울리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따뜻한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문화다양성 마을교사들이 촉매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종 문화다양성교육 마을교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다문화·체험담당(044-320-2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