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인천시, 시민공원사진가 사진전 개최
상태바
인천시, 시민공원사진가 사진전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8.07.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 역사 시대적 영상 기록
(포스터=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다음달 10~16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소전시실에서 인천 공원의 역사를 시민자원봉사를 통해 사진으로 기록하기 위한 ‘2018 시민공원사진가 사진전’을 개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시민공원사진가란 공원의 운영·관리 과정에서 새롭게 변화하는 역사를 시대적 영상으로 기록·관리할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공원 및 사진에 관심과 재능이 많은 시민들을 모집해 자원봉사로 활동하는 단체이다.

이러한 시민공원 사진가들은 매월 첫째주 토요일 거점공원에 모여 1년 동안 출사를 진행했으며 그동안 활동의 기록물 약 100여 점의 사진을 자원봉사자 스스로 전시해왔으며 올해 ‘With Park·Incheon’이란 주제로 주요 장소성을 고려해 3~4회 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하는 시민공원사진전은 재능기부 자원봉사를 통해 찍은 사진을 전시하는 것으로서 공원의 의미를 시민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도시의 변화와 함께하는 인천공원의 참모습을 느끼게 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시민이 함께하는 시민공원사진가를 지속 운영하고 공원 안에서 시민참여를 활성화할 방안을 추가 발굴해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민공원사진가는 매년 초 모집 중으로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활동내용은 https://cafe.naver.com/fieldincheon(카페)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