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북도, 상수원보호구역내 불법행위 일제단속 실시
상태바
경북도, 상수원보호구역내 불법행위 일제단속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8.07.1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공휴일 수시 순찰 강화, CCTV 등 장비 활용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경북도는 다음달 31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상수원보호구역 내 불법행위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상수원 보호구역내 불법행위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18일 도에 따르면, 단속 기간동안 여름 휴가철 상수원보호구역 내에서 이뤄지는 행락, 야영, 취사행위와 낚시, 다슬기 채취, 무허가 건축물, 불법 용도변경(무허가영업), 불법형질변경 등의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또한, 환경, 위생, 건축부서와 협력체계를 강화해 상수원보호구역내 불법시설물(음식점)등을 DB화해 전체현황을 관리하고, 주기적(차기 단속 시)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등 불법행위 근절시 까지 끝까지 추적 관리한다.

도는 76개소의 상수원 보호구역을 대상으로 대구지방환경청, 시·군과 합동으로 기동단속반을 구성, 주중 정기순찰과 야간순찰·감시활동을 벌이며 주말과 공휴일에도 수시 순찰을 강화하고 CCTV 등 각종 장비를 활용한 단속도 병행·실시한다.

불법행위 적발 시에는 '수도법' 제83조 규정에 따라 사법당국에 고발조치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특히, 무허가 음식점 및 건축행위에 대해서는 수도법과 함께 식품위생법 및 건축법도 함께 적용받아 강력한 제재처분을 내린다.

김진현 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안정적인 상수원확보와 수질보전을 위해 일제단속이 실시되는 만큼 도민들도 환경보전과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안에서 일체의 불법행위를 금지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