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 김재하
  • 승인 2018.07.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김재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18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의 성과발표회를 개최해 1단계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시도간 협력사업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찾았다.

산업부에 따르면,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제11조에 근거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시도간 협력을 통한 지역의 미래성장동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3년간 5472억 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2015~지난해까지 1단계 사업 추진을 통해, 정규직 및 청년 등 양질의 지역 일자리 2706명, 지난해 사업화매출 2000억 원 이상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고, 시도간 행정구역 범위를 넘어선 산업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이와 같은 우수한 사업성과를 토대로 올해 과기부 연구개발사업 평가 및 균형위 균형발전사업 성과평가에서 모두 ‘우수’ 등급을 받았다.

올해부터 시작되는 2단계 사업은 지역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및 글로벌 환경변화 대응을 위해 신산업 분야 중심의 14개 협력프로젝트로 개편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14개 시도, 과제 수행기관, 지역혁신기관 등 이해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조강연, 우수성과 수행기관에 대한 포상 및 사례 발표, 후속사업 기획방향 설명 등을 진행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역혁신과 지역발전’이라는 주제로 산업연구원 김선배 지역산업연구실장의 강연을 통해 지역간 협력과 국가균형발전 전략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과제 수행기관 중 사업화 및 일자리 창출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6개 기업 및 기관에게 장관상을 수여하고, 협력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2020년 사업 종료 이후 추진할 후속사업의 기획방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도 함께했다.

산업부 안성일 지역경제정책관은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은 정부 유일의 시도간 협력사업으로 상생․협력벨트 및 광역협력권 육성이 중요시되는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큰 의미가 있는 지역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어“향후에도 지역간 협력 증진, 지역의 미래 먹거리 및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표 사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