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천안홍대용과학관, 21일 행성집중관측행사 운영
상태바
천안홍대용과학관, 21일 행성집중관측행사 운영
  • 최남일
  • 승인 2018.07.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측 행사 모습. 충남 천안홍대용과학관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홍대용과학관이 오는 21일 ‘행성집중관측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성집중관측행사’는 무료로 천안홍대용과학관 1층 달빛마당에서 저녁 7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현장에 방문하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날은 초저녁부터 시간에 따라 금성-목성-토성-화성-달 등 우리 태양계의 모든 천체를 육안으로 관측할 수 있는 흔치 않은 시기이다.

금성의 경우 밤 8시 이후에는 고도가 낮아 관측하기 어려워 그전까지만 관측이 가능하고, 화성은 밤 9시 30분 이후 관측이 시작되므로 각 천체를 관측할 계획인 방문객들은 해당 시간에 맞추어 방문해야 한다. 목성, 토성, 달의 경우에는 계속 관측이 가능할 전망이다.

1층 달빛마당에서는 망원경을 통한 천체관측과 관람객의 스마트폰에 직접 달의 모습을 담아볼 수 있는 달사진 촬영 행사가 진행된다.

실내에서는 우리 태양계 행성들과 달에 대한 천문특강, 천체투영관 돔영상 관람 행사 등이 열린다.

행사 당일 저녁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매우 흐릴 경우에는 계획된 관측프로그램의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나 실내프로그램은 기상상태에 관계없이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홍대용과학관(041-521-0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