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제14회 주암호 물길답사 청소년 대장정 진행
상태바
제14회 주암호 물길답사 청소년 대장정 진행
  • 강종모
  • 승인 2018.07.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주암호 물길답사 청소년 대장정은 한국수자원공사 주암지사가 주최하고 순천YMCA가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6박 7일간 초등학교 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참가자 40여명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20여명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지도자 중에는 초·중·고 시절에 참가자 경험이 있는 분들도 다수 참여하고 있으며, 참가자는 순천지역 외 타지역 참가자들도 다수 신청되어 있다.

주암호 물길답사 청소년 대장정은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주암호 주변 수변 지구 도보답사를 통해 200만 도민의 생명수인 주암호의 생태적 가치를 온몸으로 체험하고 물의 순환원리와 생명의 순환원리를 체득하고자 운영되는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이다.

또한 도보 답사를 통해 자신의 육체적 한계와 난관을 극복하면서 내재되어 있는 굳은 의지와 인내심을 발견하고 공동체성을 함양하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사회적 책임감을 갖게 한다.

답사거리는 총 118.2km로 댐주변길과 모후산, 천봉산, 조계산 산악구간을 답사할 예정이다.

낮에는 주로 도보답사를 진행하며 숙영지에 도착해서는 주암호 물길 이름 짓기, 공동체 놀이, 들꽃 찾기, 별자리 찾기 등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주암호 물길답사 청소년 대장정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을 획득했으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도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혹은 개인, 법인, 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 관리, 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