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청소년시설 연합 오감만족 축제 개최
상태바
서울시, 청소년시설 연합 오감만족 축제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8.07.2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댄스 배틀 대회, 동아리 공연, 캠페인 활동, 체험부스 등 운영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시는 오는 21일 오후 1시~오후 5시까지 목동청소년수련관 극장 및 축제의 거리에서 청소년의 주말 다양한 체험활동과 공연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2개 청소년시설 연합 오감만족 축제를 개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 14개 기관에서 22개 기관으로 확대됐으며 지역 청소년시설 댄스 동아리들의 ‘댄스 배틀 대회’도 열린다.

이날 소년들이 양천문화원 사물놀이팀과 연합해 흥겨운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부스와 동아리 공연, 캠페인 활동 등으로 주제에 맞게 ‘오감을 만족시키는’ 축제로 추진한다.

체험부스는 환경 다짐 퀴즈, 소녀상 역사 이해하기, 열쇠고리 메이커, 증강현실, 프로그래밍, 캐릭터 손거울, 코딩 4차 산업, 토탈마마, 자석 만들기, 네일아트, 달고나 체험, 디퓨저 만들기, 보드게임, 에코백 체험 등 다채롭게 운영한다.

또한, 별을 만드는 사람들의 심규보 대표, 세월호 유가족, 걸그룹 소녀주의보가 함께 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장애인 인식 개선활동, 만19세 미만 청소년 선거권, 위안부 역사 알기, 학교폭력방지 등 4개 주제의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체험 문의는 홈페이지(wawa.or.kr) 또는 전화(02-2642-1318)를 통해 가능하며, 청소년 및 성인 자원봉사자도 모집 중이다.

이창석 시 청소년정책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고 휴식하고 체험하는 대표적인 청소년축제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들이 다양한 주제의 캠페인 활동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인식의 전환과 마음의 성장도 이룰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