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동해시, 생생블루오션·아리울한마당 개최
상태바
동해시, 생생블루오션·아리울한마당 개최
  • 손태환
  • 승인 2018.07.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상수시설서 여름철 더위 예방 물놀이 축제 체험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는 오는 21일~다음달 4일까지 구 상수시설(등록문화재 제142호)에서 ‘물로 즐기는 오감놀이터, 아리울’의 ‘생생블루오션’과 ‘아리울한마당’을 개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생생블루오션’은 ‘워터벌룬 서바이벌’ ‘워터건 서바이벌’ 등으로 진행되며 물과 동심(童心)을 소재로 하는 체험오락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워터벌룬 서바이벌’은 팀별로 나뉜 참가자들이 물풍선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되며, ‘워터건 서바이벌’은 구 상수시설 내 구조물 및 건축물에 설치된 미션장소를 팀별 기지로 삼아 승부를 겨루는 물총싸움 놀이다.

이후 다음달 3~4일까지 물을 소재로 하는 공연 및 체험이 가득한 축제 프로그램으로, 특히 ‘동해 구 상수시설’을 활용한 최대 규모의 물놀이 축제인 ‘아리울 한마당’이 열린다.

심규언 시장은 “구 상수시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물을 테마로 하고 있는 만큼 무더운 여름철 참가자들이 더위를 식히고 여가를 즐기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4년 첫 시행 이후 시민들로부터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더욱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문의와 참여 신청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문화유산 활용부(02-2038-8938) 혹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홈페이지(http://www.kocent.co.kr/) 및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sangsangwate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