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대구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위원 공모
상태바
대구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위원 공모
  • 윤용찬
  • 승인 2018.07.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계·학계전문가, 경제, 공익분야 전문가 등 30명 이내 구성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20일부터 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는 시의 청렴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대구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공포하고, 협의회에 참여할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대구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는 민관협의회와 실무협의회의 설치 및 구성·운영 등에 대한 사항, 협의회의 협력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 근거 등을 담았다.

시는 민선7기를 맞아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전국 17개 시·도 중 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지역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민간과 공공이 함께 청렴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다음달까지 청렴사회협의회를 구성한다.

협의회는 공공의장(시장)과 민간의장으로, 2명의 공동의장을 구성하고 일반시민과 언론계·학계 전문가, 경제분야 전문가, 공익분야 전문가를 포함해 30명 이내로 구성된다.

이중 위촉직 위원 15명을 오는 31일까지 공개모집해 시민참여를 활성화시킨다.

위원 응모 신청은 일반시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청렴관련 활동이나 경험, 학식이 풍부한 사람을 우선 선발한다.

심의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위원은 시의 반부패 청렴시책과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 및 부패방지를 위한 민·관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고, 다양한 청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서류는 '대구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위원 공모' 신청(추천)서 및 첨부서류이며, 서식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감사관(053-803-2322)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 게재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이경배 시 감사관은 "이번 협의회 구성이 시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민간과 공공기관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청렴생태계 조성을 위한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