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대, ‘2018 Biz-Cool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순천대, ‘2018 Biz-Cool 창업경진대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8.07.2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전남지역 비즈쿨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교내 국제문화컨벤션관 일대에서 ‘2018 Biz-Cool 아이디어캠프 &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순천대 창업지원단(단장 최용석)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것으로, 지역 청소년의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마인드를 제고해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했다.

비즈쿨(Biz-cool)은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의미로, 아이디어캠프는 우수 창업동아리 선배에게 듣는 ‘Start-up story’, 스피치 강화훈련, 창업동아리 맞춤형 멘토링 등을 진행했다.

또한 창업경진대회는 24개 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총 10개 팀을 선정해 3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시상했다.

대상은 벌교상고 ABP팀이 발표한 청각보조용품 ‘A Bless Person’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고, 최우수상은 진도실고 카트라이더팀의 ‘스마트카트’와 호남원예고 캠페인팀의 ‘거북이빨대’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호남원예고 Healing Time팀, 순천청암고 쇼커팀, 순천효산고 윤용민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최용석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 청소년들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을 꿈꾸고 도전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순천대 창업지원단은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의 창업인프라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