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주보건소, 미취학 아동 건강새싹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전주보건소, 미취학 아동 건강새싹 프로젝트 운영
  • 강채은
  • 승인 2018.07.2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체력 향상, 자신감·창의력 증진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보건소(소장 송준상)는 미취학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 신체활동, 흡연·음주 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건강새싹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20일 보건소에 따르면, ‘건강새싹 프로젝트’는 전문 강사들이 실습과 게임 등을 통해 어린이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어린이들 체력 향상과 자신감·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 등 미취학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새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식품자전거를 이용한 식품모형 붙이기, 아침 결식예방, 편식교정 교육 등의 영양교육, 술과 담배의 해악성 교육, 건강체조 등으로 구성된다.

보건소는 지난해 448개소 2만2291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매년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건강새싹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6세 이전에 형성된 건강습관은 평생 건강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보다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참여를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 교육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보건소는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구강튼튼 꿈나무 체험교실, 현장으로 찾아가는 키즈클럽, 감염병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아토피 예방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미취학아동의 건강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보건소(063-281-6285)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