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서울 마포구,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 모집
상태바
서울 마포구,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 모집
  • 김재영
  • 승인 2018.07.2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티머니 충전 등 마일리지 활용
(포스터=마포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을 절약하면서 적립된 마일리지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20일 구에 따르면, 에코마일리지는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 가스를 줄일 수 있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가정 내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해 최근 2년 대비 6개월간 5% 이상 절감한 가정에 대해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구는 온실가스를 감축하면서 생활에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구민들의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에너지 5~10% 미만 절감했을 경우 1만 마일리지, 10~15% 미만일 경우에는 3만, 15% 이상 절감했을 경우에는 최대 5만 마일리지까지 지급해 1점당 1원으로 전환된다.

적립 마일리지로는 현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고 지방세로 납부할 수도 있고, 아파트 관리비 납부,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신청은 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서 신청하거나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구 환경과(02-3153-9285)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하면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으로눈 건물 벽면의 단열재, 단열창호부터 고효율 보일러 및 조명등(LED) 등을 교체한다.

이 사업은 일반건물의 건물소유자, 건물세입자, ESCO사업자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500만 원~10억 원까지 지원하고 일반 주택은 주택소유자에 한해 200만 원~1500만 원까지 연 1.45%, 8년 이내 균등분할상환(3년 이내 거치)의 저금리로 융자 지원한다.

신청은 시 융자지원신청시스템(https://brp.eseoul.go.kr)에 가입한 후 금융기관의 심사를 거쳐야 한다.

이외에도 햇빛을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내는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하면 에너지를 절약할수 있으며 태양광지원센터 콜센터(1566-0494)나 인터넷 서울햇빛마루(www.sunnyseoul.com)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구청장은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 등으로 심각한 대기오염과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로 에너지 소비량이 급등하고 있다. 그러나 한정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온실가스 감축 및 환경보호를 위해서라도 많은 가정들이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길 적극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