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 구로구, 주민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상태바
서울 구로구, 주민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 김재영
  • 승인 2018.07.2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축제사업, 이웃만들기, 우리마을지원사업 등 4개 분야
(사진=구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오는 23~31일까지 주민들이 직접 마을에 필요한 일과 공동의 관심사를 찾아 추진하는 다양한 마을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20일 구에 따르면, 모집분야는 골목축제사업, 동(洞) 단위 이웃만들기, 우리마을지원사업(활동분야), 주민모임연합사업(네트워크형)이다.

골목축제사업은 역사, 문화, 예술 등의 테마로 진행되는 동네 단위 소규모 축제를 대상으로 하며 구가 예산을 지원한다.

또한, 초기 단계 주민모임을 형성하는 동 단위 이웃만들기,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우리마을 지원사업, 동네별·주제별로 구성된 주민모임간의 마을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주민모임연합사업은 시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지원 금액은 사업에 따라 80~700만 원까지이며 골목축제사업은 보조금의 5%이상, 우리마을지원사업과 주민모임연합사업은 보조금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한다.

공모 접수 후 다음달 중 1차 사업선정위원회와 2차 구 보조금심의위원회를 열고 사업필요성, 지역연계성, 예산현실성, 단체역량 등을 고려해 총 12개 사업을 선정한다.

신청 대상은 거주지역 또는 생활권역이 구인 3인 이상의 모임(골목축제사업은 5인 이상)이며 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eoulmaeul.org)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이번 공모기간 중 구 마을센터(863-9582)로 신청하면 마을지원활동가가 사업계획 수립부터 정산방법까지 사업 전반에 대해 상담을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마을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마련되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