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북도, 특성화고 졸업·취업자 야간대 장학금 지원
상태바
전북도, 특성화고 졸업·취업자 야간대 장학금 지원
  • 강채은
  • 승인 2018.07.2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지역산업 관련 기업 재직자 성적순 선발 최대 200만원 지급
전북도청 전경(사진=전북도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도와 전북도인재육성재단은 오는 25일~다음달 3일까지 특성화고 졸업자의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고 졸업·취업자 야간대학 장학금 지원사업’(이하 산업인재 장학생) 지원 대상자를 신청 접수한다.

20일 도에 따르면, 산업인재 장학생은 졸업과 동시에 취업한 일학습병행 청년들에게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 특성화고 취지에 맞게 학생들의 선취업 후진학을 독려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한, 특성화고를 졸업한 우수 인재들이 기업에 취업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입사 후에는 진학을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 인재양성과 도외 유출방지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포함)를 졸업하고 공고일(지난 12일) 현재 도내 제조업체에 재직 중인 도내 대학 야간학과 재학생으로 직전학기 소속 대학의 최저 이수학점을 이수하고 100점 만점의 70점이상 획득해야 한다.

선발기준은 도내 지역산업 관련 기업 재직자로 관련 학과 전공자와 성적순으로 우선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들은 2학기 등록금 범위에서 1인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 받는다.

한편, 도는 2012년부터 시작된 산업인재 장학생으로 총 96명에게 1억4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인재육성재단은 다음달 말까지 소속 대학장의 추천을 받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1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