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서울 영등포구, 주민 도시재생사업 성과 공유회 가져
상태바
서울 영등포구, 주민 도시재생사업 성과 공유회 가져
  • 김재영
  • 승인 2018.07.2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사업 참여 주민 자긍심 고취, 참여 유도
(사진=서울 영등포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19일 저녁 7시 도시재생 홍보관에서 올해 상반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뭉치면 뜬다! ALL TOGETHER PARTY’를 가졌다.

20일 구에 따르면, 이날 성과공유회는 도시재생사업 참여주민들의 자긍심 고취 및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구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재생 주체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지역에 필요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영등포 경인로 주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했다.

공모결과, 문래동 기계금속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획공모’ 분야에 총 6개 팀, 자생력 있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반공모’ 분야에 총 3개 팀이 참여했다.

각 팀들은 지난 몇 개월 동안 협업을 통해 구민 삶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제작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주요 사업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을 위한 유산소 운동기구, 긴급탈출 유리파쇄기, 안전표시장착 경량보행기, 시니어용 맞춤형 지팡이, 아리수 전용 수도꼭지, 장애인과 고령층 위한 맞춤형 목발 등의 시제품을 전시했다.

또한, 도시재생 및 주민공모사업 영상 기록화사업, 도시재생 및 건축 영화제 개최에 대해 영상을 상영하고, ‘우리 마을 추억을 재생하다’ 사진공모전의 선정작들도 소개했다.

아울러, 구는 참여자 전원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표현으로 팀별 특성을 반영한 기사회생상, 재치만점상, 노력이가상 등 위트있는 상장도 수여했다.

한편, 하반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다음달 8~10일까지 경인로 주변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3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일반공모, 지정공모, 기획공모, 주제공모분야로 분야별 300~1200만 원까지 지원하며 관심있는 주민은 구 도시재생과(2670-3518)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도시재생은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이번 성과공유회가 지역 주민이 주축이 된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며 “하반기 주민공모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