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52 (수)
청주시, ‘제3기 상생발전위원회’ 위원 위촉
상태바
청주시, ‘제3기 상생발전위원회’ 위원 위촉
  • 노승일
  • 승인 2018.08.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발전합의사항 약속의 성실한 이행... 주민간의 갈등이 없도록 위원회 운영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민선 7기 전반 2년 동안 활동할 제3기 상생발전위원회 위원 20명을 위촉하고 임원을 선출했다.

시에 따르면, 상생발전위원회는 ‘청주시 상생발전방안 이행에 관한 조례’에 근거로 설치했으며 조례에 명시된 위원구성 요건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 통합 시 군민협의회 활동가, 지역화합인사로 분야별·지역별 균형과 남녀 성비까지 고려해 위원을 구성했다.

위원 20명 중 합의사항 이행관리 연속성을 위해 2기에서 활동했던 위원 14명은 유임됐다.

이날 위원장에는 남기용 전 청원군민협의회 사무국장이, 조국현 위원이 부위원장에 선출돼 앞으로 2년간 상생발전위원회를 이끌어가게 됐다.

위원회는 위촉장 수여와 임원선출을 마치고 상생발전위원회 운영계획 및 상생발전 방안 이행상황 보고를 받고 본격 활동에 나섰다.

현재 통합의 기틀이 된 상생발전합의사항 39개항, 75개 세부사업 중 72건은 완료돼 96%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위원회는 상생발전합의사항 약속의 성실한 이행과 주민간의 갈등이 없도록 위원회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남은 3개 사업도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매 분기마다 점검하고 확인할 계획이다.

남기용 위원장은 “주민화합 등 생생발전관련 현안과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개발을 위원들과 함께 깊이 고민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웃는 청주’가 되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