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국제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로 우의 다져
상태바
국제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로 우의 다져
  • 노승일
  • 승인 2018.08.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룡강성, 우한시 대표단 등 11명 청주시청 방문
사진 설명: 우한시의 류셩 단장(왼쪽에서 일곱 번째), 한범덕 청주시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흑룡강성의 왕칭웬 단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선겸 국제청소년 무술문화교류회장(왼쪽에서 네 번째) (사진 =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국제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 대표단이 10일 오전 9시 청주시장을 예방하고 한·중 청소년의 무술문화교류를 통해 양국 간 우의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한범덕 시장을 비롯해 흑룡강성의 왕칭웬 단장과 동야홍 임원, 우한시의 류셩 단장과 류제페이 부주임, 우한시방송국 피디 위쥐위쥐안 등 11명이 참석했다.

오는 11일 청주아트홀에서 열리는 국제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대회에 참여하는 대표단은 양국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위해 적극협력하기로 하고 양국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기반을 구축해 지속적인 우호를 증진하기로 했다.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대회는 1994년에 한일 친선 청소년 무술교류대회로 시작해 올해 25회째를 맞고 있으며, 한국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9일부터 14일까지 스포츠 교류 및 지역문화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범덕 시장은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교류대회가 양국 청소년들이 우정을 나누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중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교류 기회를 더욱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