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靑 "남북정상회담 장소 평양 기본...확정된 사안 아냐"
상태바
靑 "남북정상회담 장소 평양 기본...확정된 사안 아냐"
  • 최석구
  • 승인 2018.08.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전경(사진=청와대 제공)

[동양뉴스통신] 최석구 기자 =청와대는 10일 3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장소와 관련해 "판문점선언에서 합의한 평양을 기본으로 하지만 그렇다고 평양이 움직일 수 없는 확정된 사안이라고 볼 수 없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다른 장소를 선호하는지 그건 오는 13일에 만나봐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정상회담"일단 가을에 한다는 4.27 정상회담 결과가 기본이지만 구체적 시기를 정하는 건 13일에 모여서 이야기해야 정리되지 않을까 싶다"며 "지금 아직 만나지 않은 시점에서 언급하는 것은 섣부르다"고 설명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북측이 제의를 해오기 전까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남북 사이에 의견을 교환하는 과정이 있었다"며 "그 연장선에서 고위급회담에 대한 제안이 나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4.27 판문점선언에서 굉장히 광범위하고 포괄적 이야기들이 오가지 않았나. 종전선언과 평화협정도 중요한 것 중 하나였다"며 "종전선언 문제를 포함한 4.27 공동합의문에 담긴 내용을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종전선언 문제는 북미간 의사소통은 하고 있는 단계이고 그에 대해 주시하고 있는 단계"라며 "새로운 안을 제시하거나 그렇지는 않은 걸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