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태백시, 지역주도형 청년 창업 지원
상태바
태백시, 지역주도형 청년 창업 지원
  • 연태준
  • 승인 2018.08.13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산품 등 활용한 청년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태백시청 전경(사진=태백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 기자 =강원 태백시가 오는 20일까지 지역특산품 등을 활용한 청년 창업 지원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은 지역 청년들이 지역에 안착, 지역경제 발전의 주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이다.

13일 시에 따르면,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 또는 공고일 기준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자 7명을 모집, 1인당 1500만 원씩 최대 2년간 지원한다.

단, 지원분야는 지역특산품 활용, 서비스, 6차 산업, 일반창업(1명만 해당) 분야에 한한다.

또, 1년차 사업의 효과를 평가해 2년차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창업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창업자는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시청 경제정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달 중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 등 엄정한 선정절차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창업 지원비는 인건비를 제외한 가구·시설 등 자본재 임차, 리모델링·인테리어 등 시설 개선, 홈페이지 구축, 시제품 개발 비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특성을 살린 일자리사업 추진으로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건강한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과 지원으로 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