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청주농기센터, 콩·옥수수 재배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종합컨설팅
상태바
청주농기센터, 콩·옥수수 재배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종합컨설팅
  • 노승일
  • 승인 2018.08.16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과 문답식 맞춤형 컨설팅으로 현장문제 즉석해결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동운)는 콩 옥수수 재배 농가를 위해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두류분야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16일 농기센터에 따르면, 이날 종합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권병학 기술위원, 박호기 기술위원, 국립식량과학원 김성국 박사 등 4명이 컨설턴트로 참석했다.

콩, 옥수수 컨설팅은 신품종 소개 및 재배관리, 토양·비료 관리, 가공·유통에 관한 내용으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공동컨설팅과 농가 개인의 문제점에 대한 맞춤형 1대1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컨설팅은 농업인과 컨설턴트 간 쌍방향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져 농업인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정보를 현장에서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고, 즉석에서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 농업인의 만족도가 높았다.

국립식량과학원 손찬수 연구관은 “지역 특수성에 맞추어진 현장 실용화 기술을 접목하여 콩, 옥수수 등 식량작물 안정생산과 가공·유통을 통한 판로 확보를 구축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시 농기센터 이성희 기술보급과장은 “앞으로 기상이변에 의한 고온, 가뭄피해 방안으로 수로 확보가 용이한 논 타작물 재배에 콩, 옥수수 등 재배기술 보급을 강화함과 동시에,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형 컨설팅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