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 상기 적 도발 대비 훈련
상태바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 상기 적 도발 대비 훈련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11.2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참, 전군 차원 지휘소연습과 실제 기동훈련 실시
[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합참은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맞아 2010년 북한군이 자행한 포격도발 만행을 상기하고 우리 군의 대응태세와 전승의지를 다지기 위해 22일 적의 도발 상황을 상정한 국지도발 대비훈련을 실시한다.

연평도 포격도발 상기 훈련은 전군 차원에서 합참을 포함한 육군 3군사, 해작사, 공작사, 서방사는 적의 포격도발을 상정한 훈련을 지상·해상·공중에서 입체적으로 실시하고,  그 외 작전사 부대들도 임무와 특성을 고려해 자체적으로 적의 예상되는 도발유형에 따른 대응훈련을 한다.

이번 훈련은 북한군이 개머리 지역에서 연평도로 수십 발의 방사포를 발사하는 상황을 가상해 K-9 자주포 등 포병전력, 긴급 출동한 KF-16 등 공중전력, 해상의 전투함 등이 합동화력을 집중 타격하는 실전적 훈련으로 진행된다.
 
특히 서북도서방위사령부는 실전배치 이후 최근에 실사격한 스파이크 미사일의 정밀 타격 모습이 담긴 영상을 이번 훈련을 계기로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최윤희 합참의장은“우리 군은 적의 다양한 도발양상을 상정하여 계획과 대비태세를 발전시키고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한 대응능력을 갖추고 있어, 연평도 포격도발과 같은 적의 도발을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발 시에는신속하고 단호한 응징으로 적 추가도발 의지를 분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