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직장맘지원센터, 베이비엑스포 현장상담 운영
상태바
서울직장맘지원센터, 베이비엑스포 현장상담 운영
  • 김혁원
  • 승인 2018.09.0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휴가·육아휴직 관련 노동법률 정보 제공
(사진=서울직장맘지원센터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는 오는 6~9일까지 대치동 세텍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8 베이비엑스포’에서 출산휴가·육아휴직 관련 노동법률 현장상담부스를 운영한다.

3일 센터에 따르면, 베이비엑스포 현장상담부스는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진행된 현장상담엔 총 198명의 직장맘들이 출산휴가, 육아휴직 관련 모성보호 및 실업급여, 연차휴가 등 노동권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출산 전·후 휴가 급여 및 신청방법 등 출산휴가 관련 상담이 65건, 육아휴직급여 및 신청방법 등 육아휴직 관련 상담이 57건으로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관련 문의가 전체 상담의 61.6%(122건)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아빠 육아휴직제도, 육아로 인한 이직 시 실업급여 수급, 비정규직일 경우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육아휴직 후 연차일수 등 다양한 문의가 이어졌다.

이날 엑스포에는 센터 상근 노무사와 경력단절예방지원단 노무사가 현장에 상주하며, 박람회를 방문한 임신기 및 육아기의 직장맘들에게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한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윤희천 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출산·육아 박람회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곧 출산휴가, 육아휴직 실수요자인만큼 찾아가는 현장상담을 운영하게 됐고, 시민들의 호응이 좋아 매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직장맘·대디들의 경력단절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