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울硏, ‘에너지 분권’ 미래정책 담는 정책토론회
상태바
서울硏, ‘에너지 분권’ 미래정책 담는 정책토론회
  • 김혁원
  • 승인 2018.09.1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연구원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 및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이사장 박진희)를 비롯해, 경기연구원, 인천연구원, 충남연구원,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실, 지역에너지전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서울 시그니쳐타워 비즈니스센터에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과 에너지 분권의 과제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16일 연구원에 따르면, 토론회에는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정욱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김홍장 당진시장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실무진과 서울· 경기·인천·충남 지역의 싱크탱크, 지역 에너지 시민단체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에너지 분권’에 관한 의제가 논의 중에 있지만, 충분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에 에너지 분권 개념을 정교하게 다듬고 다양한 쟁점을 폭넓게 검토, 구체적인 정책과 제도 개선안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된 자리다.

1부에서는 에너지 기본계획에 담겨야할 에너지 분권의 개념과 추진 경로를 제안하고, 제도 개선 방안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열 요금 결정, 지자체의 에너지 행정 인력 및 조직 확대, 지역에너지전환을 위한 중간지원 조직의 설립, 한국에너지공단 업무 지자체 이관 등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시 외 지역의 에너지 관련 전문가, 정책 실무자, 정부기관 관계자가 모여 에너지 분권 과제에 관해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 전문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연구원 누리집(www.si.re.kr)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