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전시, 사이언스페스티벌 ‘막바지 준비’
상태바
대전시, 사이언스페스티벌 ‘막바지 준비’
  • 정효섭
  • 승인 2018.09.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관계기관과 행사 연계 개최 업무협약
(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과 행사 최종 점검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시와 시교육청, 국립중앙과학관,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 등 관련기관의 행사 연계 개최와 로쏘성심당, 맥키스컴퍼니,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등 향토기업의 홍보 참여를 위해 체결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다음 달 19~22일까지 엑스포시민광장일원에서 열리는 사이언스페스티벌에 대전시교육청은 영재페스티벌을, 국립중앙과학관은 사이언스데이를,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는 세계과학문화포럼을 각각 연계 개최키로 했다.

로쏘성심당, 맥키스컴퍼니,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은 자사 영업점과 유통망, 제품 등을 통해 사이언스페스티벌 홍보에 나서게 된다.

이어진 최종 점검회의에서는 사이언스페스티벌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천홍) 위원들이 세부실행계획을 보고 받고 축제의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허태정 시장은 “올해 사이언스페스티벌은 민선 7기가 출범한 이래 맞게 되는 가장 큰 행사로 격식에서 벗어나 시민과 함께하는 진정한 과학축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4차 산업혁명 특별시 및 국제적 박람회 육성 의지를 담아 전국에서 찾아 올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광역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