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제1회 낙안읍성 남도민요경창대회 성황리 종료
상태바
제1회 낙안읍성 남도민요경창대회 성황리 종료
  • 강종모
  • 승인 2018.09.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75명 참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국창 송만갑, 가야금병창 시조 오태석 명인의 숨결이 깃든 소리의 고장인 순천 낙안읍성에서 지난 15일 개최된 ‘제1회 낙안읍성 남도민요경창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순천시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올해 첫 개최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의 예술학교 및 단체, 개인 총 75명이 참가해 3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연을 펼쳐 남도민요의 성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경연이 끝남과 동시에 심사 점수를 즉시 공개하는 점수 자동집계 시스템을 이용해 참가자들로부터 심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본선 경연이 끝난 후 심사위원들의 축하공연으로 이번 행사가 단순 민요경창대회가 아닌 낙안읍성을 방문한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남도민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수상자로는 강나루(전남 장성군)가 ‘일반부 대상(전남도지사상)의 영예를 안았고 신인부 대상은 정경애 외 14명(광주광역시), 학생부 대상은 양진영 외 1명(남원국악예술고)이 차지했다.

윤선옥 순천시 낙안읍성 관리팀장은 “우리 낙안읍성 남도민요경창대회가 남도민요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악 인재를 발굴하는 등용문 역할을 하게끔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홍보에 노력하겠다”며 “무형의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계승해 낙안읍성이 오는 2022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