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올 추석엔 고흥에서 가족여행하세요
상태바
올 추석엔 고흥에서 가족여행하세요
  • 강종모
  • 승인 2018.09.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해, 주요 관광지를 정상운영하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흥군에서 운영하는 고흥우주발사전망대·천문과학관·분청문화박물관은 추석연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정상운영하며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남면 남열리에 위치한 우주발사전망대는 밤11시까지 전망대 야간 LED조명을 점등해,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투호·제기차기·굴렁쇠 굴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7층 카페에서 남해안 조망과 VR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인접한 미르마루길을 따라 걸으며, 남해안의 절경도 감상할 수 있다.

도양읍에 위치한 우주천문과학관은 보름달 관측 및 사진촬영·과학만들기 등의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추석당일엔 보름달 관측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청문화박물관은 분청사기·연·페이퍼토이·캐릭터팽이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팽이치기·윷놀이·활쏘기·투호 등의 민속놀이 체험을 운영한다.

동일면에 위치한 ‘원시 체험의 섬 시호도’는 오는 25일 오전 11시에 귀향객 대상 개막이체험을 진행하며, 금산면에 소재한 ‘미술의 섬 연홍도’는 조형물 및 마을 환경을 정비하고 관광객 맞을 준비를 마쳤다.

이와 더불어 고흥군은 추석명절을 대비해, 주요 관광지 및 편의시설 등을 사전에 점검해 정비를 완료했으며,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의 연휴기간에는 관광지 안내·불편 신고사항 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관광안내소와 종합상황실을 운영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