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고흥군, 올해 식량작물 평가회 가져
상태바
고흥군, 올해 식량작물 평가회 가져
  • 강종모
  • 승인 2018.09.2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시범사업, 우수사례 발굴, 문제점 보완 등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8일 선도농업인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식량작물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저비용 고소득 농업 실현 및 생산비 절감기술 능력 배양을 위한 이번 평가회는 올해 추진한 식량작물 분야 6개 사업 대한 현장평가와 타 시·군 사례를 비교 분석해 우수사례 발굴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농업기술센터 벼 품종 비교전시포(25품종)에서 각 품종별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전남도농업기술원 실증시험포장를 방문해 생산비 절감 사례 중심의 교육 및 현장평가 순서로 진행했다.

올해 벼농사는 여름 고온과 가뭄이 지속됐지만 전·평년 대비 평균기온이 높고 일조시간도 충분해 전반적으로 생육이 양호하고 앞으로 물 걸러대기 등 후기 물관리·적기수확으로 완전미 비율을 높이면 올해에도 수량은 평년작 이상으로 예상했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폭염 태풍 등 이상기후와 돌발병해충 발생으로 영농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영농의 애로사항 극복해결과 정보교환으로 상호간의 역량을 강화하는 장이 됐고 앞으로 시범사업의 최종 결과분석을 통해 성과가 큰 시범사업은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