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 강북구, 에코마일리지 참여 주민 모집
상태바
서울 강북구, 에코마일리지 참여 주민 모집
  • 김재영
  • 승인 2018.09.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아파트 관리비 등 최대 5만원 지급
(포스터=강북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에너지 절약과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에코마일리지’ 참여 주민을 모집한다.

20일 구에 따르면, 에코마일리지 제도는 각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자발적으로 에너지를 줄이면 감축된 온실가스량에 따라 인센티브를 주는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각 가정이나 사업장의 에너지 사용량은 한국전력이나 도시가스 업체가 주기적으로 분석해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6개월 단위로 전기(필수),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중 2개 이상 사용량을 직전 2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과 비교 후 온실가스 배출량 환산 기준 5% 이상 감축한 것으로 나타나면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감축량에 따라 1~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아파트 관리비 차감, 카드 포인트 형태로 제공한다.

신청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나 구 환경과 및 동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최근 기상이변 등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에코마일리지 제도가 실질적인 에너지 감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에코마일리지 참여 우수가정 1만5000세대에 최고 5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제공했으며 우수업체 33개소에는 2억1400만 원의 에너지절약 사업 재투자 비용을 지급했다.

이밖에 원전하나 줄이기 사업으로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확대하고, 에너지효율화, 저소득층 및 복지시설 LED 보급, 에너지 진단·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매월 22일에는 ‘행복한 불끄기 운동’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