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순천성가롤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
상태바
순천성가롤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
  • 강종모
  • 승인 2018.09.2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성가롤로병원(병원장 최금순 제라르도 수녀)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전남 동부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 됐다.

지난 2016년 8월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승인을 받은 성가롤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이번 재지정 평가도 우수하게 통과해 향후 3년간 전남 동부권역의 응급의료를 책임지는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응급의료 체계상 최종진료기관인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중증응급환자가 골든타임 내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권역 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핫라인을 통해 긴밀한 의사소통을 가지는 것이다.

순천성가롤로병원은 11명의 응급의료전문의와 24시간 응급수술이 가능한 응급수술실, 중환자실 수준의 환자 모니터링과 간호서비스가 제공되는 중증응급·소아응급환자 진료구역, 음압시설이 완비된 감염격리실 그리고 전용 CT 검사실 등 시설, 인력, 장비 모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응급의료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김철 순천성가롤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의료 취약지이면서 재난 발생 가능성 또한 가장 높은 이 지역에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역할은 필수적이다”며 “우리 성가롤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단순 의료행위를 넘어 지역 주민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기능을 수행하는 만큼 최선을 다해 헌신 봉사할 수 있도록 준비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