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부산시, 제23회 금련산 축제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23회 금련산 축제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8.09.2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암벽 등반체험, 매듭팔찌 만드기, 도예체험 등 구성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다음달 6일 오후 3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에서 누구나 참여해 다양한 체험들로 더욱 즐거워진 ‘제23회 금련산 축제’를 개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수련원은 전년까지 진행해오던 금련산은하축제를 올해 23회를 맞이해 금련산축제로 명칭을 변경해 천문우주과학뿐만 아니라 모험, 문화, 지식, 교육 등 보다 다양하고 즐길 거리가 많은 행사로 진행된다.

‘낮에 하는 체험행사와 밤에 하는 천문행사’로 나누어 운영하며 낮에 하는 체험행사는 오후 3시~저녁 7시까지 짜릿한 모험을 경험해보는 인공암벽 등반체험, 매듭팔찌 만들기, 도자기에 별을 그리는 도예체험, 전통 차를 직접 만들어 시음한다.

천연염색 체험 등 우리수련원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와 동명대학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시설 등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로봇체험, 건축모형 만들기, 인형극 공연 등과 같은 20여 개의 흥미롭고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운영된다.

밤에 하는 천문행사는 저녁 7시~밤 10시까지 행사당일 관측 가능한 천문현상을 천체망원경을 통해 직접 보면서 설명을 듣는 천체관측활동과 천체투영관에서 체험하는 가상 밤하늘 체험, 달 탐사선 만들기 등 천문우주과학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오프닝 행사로는 한국교육의 미래비전이란 주제로 동명대학교 총장의 특강이 진행된다.

수련원은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행사당일 오후 2시 30분~밤 10시까지 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 6번 출구에서 수련원입구까지 무료셔틀버스를 15~20분 간격으로 왕복운행하고 있다.

수련원에는 식사, 간식, 음료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생활관 식당, 음료자판기 등 편의시설과 야외식탁 및 의자 등이 수련원 곳곳에 비치돼 있다.

주의사항으로는 행사당일 반려동물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며, 흡연, 음주와 같은 청소년에게 유해한 활동과 행위도 금지됐다.

기타 자세한 안내는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