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2 (목)
제17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최
상태바
제17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8.09.2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제17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는 ‘빛과 꽃, 맛의 어울림, 숯불구이 愛!’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또 축제 기간에 맞춰 서천변에 백일홍과 코스모스가 만개해 축제분위기를 한껏 살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째 날인 5일에는 광양시 농악한마당과 광양시립합창단, 샌드 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7시 개막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폭죽놀이 등 축하쇼가 펼쳐져 행사의 흥을 돋우고 가을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둘째 날에는 지역예술인 축하공연, 광양만가요제가 진행되며, ▲셋째 날에는 코스모스가요제, 재활용 나눔 장터 광양보물섬, 청소년 재능기부 페스티벌, 포에버 윈드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지역문화예술동호인 공연과 드림팝스 앙상블, 광양시립국악단 공연, EDM 페스티벌이 개최되며,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하게 된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로 참숯 페이스페인팅, 숯비누, 숯부작 만들기 등 다양한 숯체험 행사와 관람객 키즈아트, 청사초롱 유등띄우기, 목공예, 염색체험, 도자기체험, 가훈 써주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광양역사문화관에서는 버스킹 공연, 광양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는 자생란 연합전 등 광양읍 곳곳에서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을 문화·예술행사가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