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지역혁신協 출범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 지역혁신協 출범식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8.09.2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발전계획, 사업 심의, 정부 공모사업 검토, 전략사업 컨설팅 등 수행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1일 오전 11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시행령 개정안 시행과 동시에 지역주도 혁신의 구심체가 될 ‘부산시 지역혁신협의회(이하 혁신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출범식에는 정현민 행정부시장, 위촉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후 의장을 선출해 향후 협의회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에 앞서 정부는 지난 2월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고 지역혁신 역량 결집과 지역 분권 강화를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이루고자 지자체별 지역혁신협의회 구성을 추진해왔다.

시는 다양한 혁신 주체 간 소통과 연계협력을 위해 학계와 공공기관, 시민단체, 기업, 연구기관 등을 아우르는 혁신협의회를 구성했다.

앞으로 혁신협의회는 시 균형발전 계획 및 사업에 대한 심의, 정부 부처 공모사업에 대한 검토·조정, 지역전략사업에 대한 컨설팅 및 신규과제 발굴 등 지역주도 혁신성장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균형발전 상생회의 등 정례적 소통채널을 통해 생생한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정부에 전하는 등 지역주도 성장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