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부산시,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 공개 모집
상태바
부산시,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 공개 모집
  • 한규림
  • 승인 2018.09.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중심 효율적인 지방재정 운용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다음달 17일까지 예산 집행 과정에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이하 시민감시단)’ 50명을 공개 모집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시민감시단은 주민 참여를 통해 예산낭비를 사전에 차단하고 예산낭비사업을 근절하는 등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다.

신청 자격은 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 또는 시에 소재하는 공공기관 또는 단체 소속된 자로서 인터넷 및 컴퓨터 활용이 가능하며, 주민중심의 건전하고 효율적인 지방재정의 운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또는 이메일(kyong23@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시민감시단은 일반시민들로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는 2년이며,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주요 역할은 예산 낭비 신고 및 처리, 예산 낭비와 관련된 현장방문, 예산낭비신고와 관련된 제도 개선,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및 감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워크숍 참석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그 중 활동성과가 뛰어난 경우, 시장표창, 격려금 지급 등 다각적인 인센티브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감시기능 전문화를 통해 건전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지방재정을 함께 만들어나갈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 모집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