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2018 경기도·부천시 평생학습 실천포럼’ 개최
상태바
‘2018 경기도·부천시 평생학습 실천포럼’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8.09.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천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부천시와 도, 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다음 달 2일 오후 2시 부천MJ컨벤션 다이아몬드홀(부천시 경인로 386)에서‘2018 경기도·부천시 평생학습 실천포럼’이 개최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지역활동가의 DNA, 태어나는가? 만들어지는가?’를 주제로 ‘모두가 체인지 메이커인 사회의 비전’ ‘지역활동가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등 두 건의 기조강연과 세션발표, 원탁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기조강연은 사회혁신가를 발굴·지원하는 국제비영리단체 ‘아쇼카 코리아(Ashoka Korea)’의 이혜영 대표가 맡는다.

숙련된 전문가보다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체인지 메이커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이에 맞게 교육 혁신이 필요하다고 역설한다.

두 번째 기조강연은 중앙대학교 대학원장인 이희수 교수의 강연이다.

사회를 바꾸는 체인지 메이커로서 지역활동가의 성장과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발표한다.

이어 지역활동가들에게 필요한 문제해결능력(용인시 학습동아리), 전문성(부천시 학습반디매니저), 네트워크(부천시 마을만들기), 소통(양평군 주민자치) 등 4개의 세션별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원탁토론회를 통해 발전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한다.

민승용 시 교육사업단장은 “지역활동가의 성장을 주제로 국내 평생교육 관계자가 모여 토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이번 포럼이 평생학습 활동가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온라인(https://goo.gl/xv1oDK) 또는 전화(032-625-8484~7)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