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대전시, 큰마을네거리 등 병목구간 차로확장
상태바
대전시, 큰마을네거리 등 병목구간 차로확장
  • 정효섭
  • 승인 2018.09.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목구간 해소·좌회전 차로 확장으로 통행속도 향상
(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상습 정체구간인 대덕대로 큰마을네거리에서 은하수네거리 방향 병목구간(SK주유소앞) 등 3곳에 2억 2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차로확장(L=121m) 공사를 준공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대덕대로 큰마을네거리~정부청사역네거리는 대덕특구와 도심간 남북축을 연결하는 주요 간선도로로 백화점, 상업시설, 행정기관 등 교통 유발시설이 밀집돼 고질적인 정체가 발생했던 구간이다.

이에 시에서는 2016년부터 차로확장 공사를 시행해 교통정체가 다소 해소됐지만, 큰마을네거리에서 은하수네거리방향 SK주유소앞 구간은 일부(L=34m) 확장이 되지 않아 병목현상이 발생했다.

시는 이번 공사를 통해 공동구 환풍시설을 이전하고 이 구간에 대한 차로확장 공사를 완료했다.

또한, 한밭대로 누리네거리와 샘머리네거리 일원은 좌회전 대기차로 길이가 짧아 차로 넘침 현상으로 인한 교통정체가 빈번히 발생한 구간으로 이번 공사에서 중앙분리대를 철거하고 좌회전차로를 확장해 교통정체를 해소했다.

시 관계자는 “출퇴근 시간대 상습정체가 발생하는 주요간선도로 및 교차로에 대해 정체구간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